부천시, 일상감사 사례집 발간

실무 담당자의 역량 강화에 기여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1/12/30 [10:39]

부천시, 일상감사 사례집 발간

실무 담당자의 역량 강화에 기여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1/12/30 [10:39]

 

 

(부천=팝업뉴스)하인규 기자=부천시는 실무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일상감사 사례집’을 발간하고 전 부서에 배부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번 일상감사 사례집은 일상감사 업무의 이해를 돕기 위한 내용과 최근 5년간의 일상감사 의견제시 사례들을 분석·정리하여 수록했다. 이는 사례집을 전 공직자와 공유함으로써 실무담당자의 역량 강화에 기여하여 업무추진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사전에 예방하고 내부 컨설턴트로서의 감사부서 역할을 확립하기 위함이다.

 

특히 이번 사례집은 95건의 의견제시 사례를 주요정책, 계약, 예산관리의 3개 분야로 구분한 후 각 사례별로 ▲감사부서 의견 ▲적용기준 및 근거법령 ▲업무추진 시 참고사항을 작성하여 집행부서의 계획에 대한 감사부서의 일상감사 의견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수록했다.

 

감사담당관에서는 이번 일상감사 사례집 제작을 위하여 2021년 2월부터 T/F팀을 구성했다. 총 3차례 회의를 통해 담당자별로 일상감사 분야별 자료를 분석했고, 여러 번의 교정 작업을 거쳐 사례집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안성훈 감사담당관은 “이번 일상감사 사례집이 부천시 공직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유용한 자료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감사대상부서와 기관이 적법하게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행정 내부 컨설턴트로서의 역할을 계속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