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2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 접수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1/12/31 [11:24]

광주시, 2022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 접수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1/12/31 [11:24]

 

 

(광주=팝업뉴스)하인규 기자=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변화하는 농업여건에 대응하고 농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2022년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에 대한 신청을 오는 2월 4일까지 받는다.

 

2022년도 시범사업은 농촌 인력부족 해소를 위한 벼 재배단지 공동방제 사업, 온실가스 감축 토마토 연작장해 개선 시범사업 등 17개 사업을 21개소에 추진한다.

 

신청 자격은 광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며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으로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기술 내용을 충실히 이행하고 시범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농업인 또는 농업인 단체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사업 신청은 신청 마감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또는 읍·면 농업인상담소에 비치된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해당 부서에 접수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현지 조사와 사업계획 타당성 검토 등 종합적 평가를 실시해 광주시농업산학협동 심의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신동헌 시장은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한 첨단 농업기술과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수요자 맞춤형 시범사업을 농가에 보급하는 한편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과학영농 기술지원으로 지속 가능한 농업기반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담당부서 또는 읍·면 농업인상담소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