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어린이도서관, 책으로 성장하는 ‘우리 아이 천 권의 기적’ 1호 달성자 탄생

조윤숙 기자 | 기사입력 2021/12/31 [12:51]

양평군 어린이도서관, 책으로 성장하는 ‘우리 아이 천 권의 기적’ 1호 달성자 탄생

조윤숙 기자 | 입력 : 2021/12/31 [12:51]

 

 

(양평=팝업뉴스)조윤숙 기자=지난 5월부터 시작한 양평군 도서관 ‘우리 아이 천 권의 기적’은 하루에 한 권씩, 3년간 1,000권을 읽어주는 유아 책 읽기 프로젝트로 1호 달성자가 어린이도서관에서 탄생했다.

 

‘우리 아이 천 권의 기적’은 독서 습관이 형성되는 5~7세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사서들이 엄선한 다양한 분야의 권위 있는 그림책 천 권을 완독하도록 독려하는 사업으로 양평 어린이도서관, 양서친환경도서관, 용문도서관 3개소에서 운영 중에 있다.

 

양평군민들로부터 꾸준한 신청과 참여가 이어져 큰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지난 30일 1호 달성의 주인공 5세 김주안 어린이가 인증서와 메달을 수여 받았다.

 

김주안 어린이의 어머니는 “끝까지 1,000권의 책을 완독해준 주안이가 대견스럽고, 천 책 프로젝트로 인해 아이의 목표 의식과 성취감을 이룰 수 있게 해 준 도서관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천 책 프로젝트는 양평군 도서관 대출회원 5~7세 대상으로, 사서추천 그림책이 5권씩 들어있는 책가방 꾸러미 200개를 대출하면 천 권의 책 읽기 목표를 달성하게 된다. 신청서를 작성한 뒤 스티커 북을 배부받으며, 가방 한 개에 하나의 스티커를 제공한다. 목표를 달성한 어린이에게는 메달과 인증서를 수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의 평생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책 읽기를 생활화함으로써 책과 더 친해지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다독 프로젝트에 더 많은 어린이가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윤숙 기자 popsupson@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