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안전체험관 6일부터 개관

재난안전, 교통안전, 생활안전, 응급처치 등 10개 프로그램 운영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1/08 [11:46]

구리시, 안전체험관 6일부터 개관

재난안전, 교통안전, 생활안전, 응급처치 등 10개 프로그램 운영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2/01/08 [11:46]

▲ 안승남(앞줄 우측 7번째) 구리시장 구리시 안전체험관 개관식 참석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구리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팝업뉴스)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시장 공약사항으로 시민의 안전의식과 재난 대응능력을 향상을 위해 구리시 왕숙천로 49에 연면적 497㎡, 지상 1층 규모로 안전체험관을 조성하고 지난 6일 개관식을 가졌다.

 

안전체험관은 화재, 태풍, 지진 및 교통관련 체험과 심폐소생술 등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재난대처능력과 안전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안전체험관은 체험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단, 6세 미만 어린이 및 노약자 등은 보호자와 동반하여야 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09:00 ~ 오후 05:00, 입장료는 무료다.

 

평일 3회 운영 (주말 및 공휴일 휴관)하며, 사전 예약(구리시청 홈페이지 → 시민참여 → 신청접수센터 → 안전체험관 신청)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프로그램 목록으로는 ▲3D 영상체험관 ▲소화기 체험관 ▲지하철 탈출 체험관 ▲화재 연기 탈출 체험관 ▲완강기 사용 체험관 ▲태풍안전 체험관 ▲지진안전 체험관 ▲생활안전(가스, 베란다, 전기) 체험관 ▲심폐소생술 체험관 ▲교통안전 체험관 등이 있다.

 

안승남 시장은 개관식 기념사에서 “기후 위기를 극복하려는 노력으로 구리시는 「그린 뉴딜, 구리」 종합계획을 수립해 추진 중에 있으며, 이와 함께 우리 눈앞에 발생한 각종 재난으로부터 구리시민을 지키고자 「구리시 안전체험관」을 개관하게 되었다.” 며, “여러 재난․재해로부터 우리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체험을 통하여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구리시’, 시민이 가장 행복한 ‘시민행복 특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그 외에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안전체험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