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동부고속화도로 민간투자사업 본격 추진 !!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6/02 [11:54]

평택시, 동부고속화도로 민간투자사업 본격 추진 !!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6/02 [11:54]

▲ 정장선(우측) 평택시장 (주)한라 이석민(좌측) 대표이사 동부고속화도로 민간투자사업 실시협약 체결 모습 (사진제공=평택시청)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평택=팝업뉴스)하인규 기자=평택시(시장 정장선)는 31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평택시와 평택동부도로(주)(대표사 ㈜한라) 간 ‘동부고속화도로 민간투자사업’의 실시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하여 민간사업시행자인 평택동부도로(주) 대표사 ㈜한라 이석민 대표이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동부고속화도로 민간투자사업은 그동안 소송 및 민원 등으로 인하여 오랜기간 동안 시업추진이 지연됐으나, 지난 5월 3일 실시협약(안)에 대한 기획재정부 민간투자사업 심의를 통과하고 5월 27일 의회간담회를 거쳐 실시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사업완료 시 극심한 교통 지·정체를 겪고 있는 국도1호선 및 지방도317호선(삼남대로)의 교통량을 분산함으로서 시민들의 교통불편 해소는 물론 평택과 서울을 연계하는 광역간선도로망 확보로 평택시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장선 시장은 “향후 행정절차 이행 시 적극적으로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사업 추진 시 지역발전을 위해 지역업체 등이 참여 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달라”고 민간사업시행자에게 요청했다.

 

한편, 평택시는 실시협약 체결로 행정절차 추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으며, 6월부터 환경영향평가 등 행정절차와 설명회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2020년 6월 보상 및 공사 착수 후 2024년 6월부터 운영·개시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추진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