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범순 의정부 부시장, 안전산행 위한 뉴딜사업 현장점검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10/05 [17:51]

황범순 의정부 부시장, 안전산행 위한 뉴딜사업 현장점검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10/05 [17:51]

▲ 황범순(가운데) 의정부 부시장 지난달 29일 안전산행 위한 뉴딜사업 현장 방문 등산로 정검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팝업뉴스)하인규 기자=황범순 의정부시 부시장은 9월 29일 추석 연휴를 맞아 성묘, 등산객 등 숲길 이용 시민들의 행복하고 안전한 산행을 위해 그린시티 의정부, 행복한 숲길 만들기, 수목병해충 방제사업 프로젝트의 추진현장을 면밀히 점검했다.

 

의정부시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숲길 트레킹 등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언택트(비대면) 휴양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데 초점을 맞춰 이를 일자리사업과 연계하고, 지역경제 살리기에 활용하는 ‘Refresh 의정부 뉴딜 사업’의 일환인 그린시티 의정부, 행복한 숲길 만들기, 수목병해충 방제사업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시는 그린시티 의정부, 행복한 숲길 만들기 프로젝트로 선발한 인력 80여 명을 숲길 17개 구간에 배치해 등산로 정비, 제초, 쓰레기 수거, 시설물 보수 등 쾌적하고 안전한 숲길 환경을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유난히 길었던 장마와 태풍으로 인해 훼손·유실된 숲길(약 3.7km)을 신속히 정비했다.

 

▲ 의정부시 황범순 부시장  산책로 야재매트 설치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또한, 폭우나 태풍 등의 자연재해로 지속적으로 훼손되고 있는 숲길 구간을 조사하여 친환경 야자매트(3개소, 1km)를 설치함으로써 안정감과 이용만족도를 함께 높여 시민들의 커다란 호응과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한편, 수목병해충 방제사업 프로젝트로 선발한 인력 80여 명을 숲길(17개 구간), 가로수 및 녹지대(43개 구간), 공원(107개소) 등 병해충 취약지에 배치해 기주식물, 매미나방 알집제거 등 수목병해충 방제를 추진하여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신속히 처리하고 산림의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여 산림복지를 구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직접 현장점검에 나선 황범순 의정부시 부시장은 “숲길, 등산로 등 언택트 휴양 공간을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시민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산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